
BB크림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셀덤 BB크림 2위 헤라 BB크림 3위 닥터자르트 BB크림 순으로 분석되었다.
BB크림( BB cream, beblesh balm 또는 beauty balm)은 독일 피부과에서 환자 피부 치료 후 자외선과 외부 자극에서 피부를 보호하고자 바르는 용도로 사용하는 게 시작이었다. BB크림은 잡티를 가리고 피부톤을 정리한다. 국내에서는 연예인의 쌩얼 비결로 BB크림이 주목받으면서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BB크림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5월 17일부터 2022년 6월 17일까지의 BB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4,108,85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BB크림 브랜드평판지수 4,506,623개와 비교하면 8.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BB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BB크림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BB크림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인셀덤, 헤라, 닥터자르트, 랑콤, 한스킨, 알렉스, 디올, 셀퓨전씨, AHC, 미바, 오휘, 안나수이, 스킨79, 클리오, 메디필, 스와니코코, 나인위시스, 코리아나, 엔프라니, 시바산, 빌리프, 닥터슈라멕, 과일나라, 알로에베라, 샵벨르, 센텔리안24, 아라시아, 베네코스, 더메스테릭스, 아오와 BB크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인셀덤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337,764 소통지수 119,217 커뮤니티지수 160,8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7,8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54,191과 비교하면 36.03% 상승했다.
2위, 헤라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441 소통지수 124,420 커뮤니티지수 192,9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1,83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07,070과 비교하면 12.39% 하락했다.
3위, 닥터자르트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048 소통지수 150,935 커뮤니티지수 112,9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95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39,024와 비교하면 16.19% 하락했다.
4위, 랑콤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930 소통지수 96,520 커뮤니티지수 121,2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70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1,298과 비교하면 6.24% 상승했다.
5위, 한스킨 BB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73,595 소통지수 129,384 커뮤니티지수 62,1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1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3,186과 비교하면 48.3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BB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인셀덤 BB크림이 1위를 기록했다. BB크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BB크림 브랜드평판지수 4,506,623개와 비교하면 8.8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73% 하락, 브랜드소통 2.26% 상승, 브랜드확산 17.87%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BB크림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5월 17일부터 2022년 6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