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경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구찌 안경 3위 톰포드 안경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5월 16일부터 2022년 6월 16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1,779,70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0,555,517개와 비교하면 11.60% 증가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를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2년 6월 안경 브랜드평판 순위는 젠틀몬스터, 구찌, 톰포드, 로우로우, 오클리, 래쉬, 톰브라운, 림락, 프라다, 샤넬, 보테가베네타, 몽블랑, 디올, 블랙몬스터, 실루엣, 버버리, 모스콧, 마스카, 레이밴, 까르벵, 마노모스, 페이크미, 프로젝트프로덕트, 마이키타, 블루엘리펀트, 리끌로우, 로렌스폴, 빅터앤롤프, 스틸러, 리에티 안경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501,637 소통지수 400,510 커뮤니티지수 307,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9,92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72,987과 비교하면 11.88% 하락했다.
2위, 구찌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957 소통지수 343,129 커뮤니티지수 271,9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8,0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05,060과 비교하면 24.16% 하락했다.
3위, 톰포드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063 소통지수 139,316 커뮤니티지수 276,3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3,746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27,169와 비교하면 10.62% 상승했다.
4위, 로우로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118 소통지수 81,489 커뮤니티지수 386,3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6,97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8,012과 비교하면 25.39% 상승했다.
5위, 오클리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95,643 소통지수 220,807 커뮤니티지수 311,0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7,47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3,612과 비교하면 63.5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안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5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0,555,517개와 비교하면 11.6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38% 하락, 브랜드 소통 6.04% 상승, 브랜드 확산 29.7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안경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5월 16일부터 2022년 6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