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클렌징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설화수, 2위 셀퓨전씨, 3위 바이오더마
[빅데이터투데이] 클렌징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설화수, 2위 셀퓨전씨, 3위 바이오더마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6.1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렌징 브랜드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설화수 2위 셀퓨전씨 3위 바이오더마 순으로 분석되었다.

​파운데이션이나 아이라이너 등 대부분의 색조화장은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 물에 잘 지워지지 않도록 제작된다. 화장을 지울 때는 계면활성제 성분이 든 비누를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색조화장을 지우기 어려울 때가 있다. 이 때 사용하는 것이 클렌징 제품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클렌징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5월 16일부터 2022년 6월 16일까지의 클렌징 브랜드 빅데이터 16,110,688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클렌징 브랜드 빅데이터 15,979,684개와 비교하면 0.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클렌징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클렌징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6월 클렌징 브랜드평판 순위는 설화수, 뉴스킨, 셀퓨전씨, 바이오더마, 달바, 히스토랩, 비오템, 닥터자르트, 아벤느, 시세이도, 라로슈포제, 피지오겔, 랑콤, 에스티로더, 뉴트로지나, 슈에무라, 바닐라코, 바비브라운, 라운드랩, 유리아쥬, 클라란스, 시슬리, 눅스, 청미정, 탈라, 듀이트리, 폰즈, 이솝, 라메르, 포레스트힐 클렌징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설화수 클렌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822 소통지수 348,160 커뮤니티지수 207,9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4,88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27,316과 비교하면 30.32% 하락했다.

​2위, 셀퓨전씨 클렌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426,779 소통지수 285,418 커뮤니티지수 205,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7,89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05,208과 비교하면 8.69% 하락했다.

​3위, 바이오더마 클렌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637 소통지수 314,801 커뮤니티지수 318,8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1,3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80,870과 비교하면 0.05% 상승했다.

​4위, 뉴스킨 클렌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308 소통지수 240,228 커뮤니티지수 205,9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0,47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39,951과 비교하면 28.03% 하락했다.

​5위, 달바 클렌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978 소통지수 96,904 커뮤니티지수 218,7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6,68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69,743과 비교하면 6.1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클렌징 브랜드 분석결과, 설화수 클렌징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클렌징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클렌징 브랜드 빅데이터 15,979,684개와 비교하면 0.8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2.73% 상승, 브랜드소통 3.54% 하락, 브랜드확산 2.68%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클렌징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5월 16일부터 2022년 6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3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