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레저 상장기업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강원랜드, 2위 하나투어, 3위 호텔신라
[빅데이터투데이] 레저 상장기업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강원랜드, 2위 하나투어, 3위 호텔신라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6.1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원랜드 2위 하나투어 3위 호텔신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5월 15일부터 2022년 6월 15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32,3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71,054개와 비교하면 1.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강원랜드, 하나투어, 호텔신라, 모두투어, 파라다이스, 노랑풍선, 아난티, 참좋은여행, 용평리조트, 롯데관광개발, 이월드, GKL, 서부T&D, 신세계푸드, 시공테크, 디딤, 남화산업, 엠피대산 순이었다.

​1위, 강원랜드 ( 대표 이삼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8,321 미디어지수 419,186 소통지수 337,368 커뮤니티지수 245,463 시장지수 2,018,511 사회공헌지수 145,7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94,61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913,510과 비교하면 23.38% 상승했다.

​2위, 하나투어 ( 대표 송미선, 육경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7,289 미디어지수 313,104 소통지수 860,336 커뮤니티지수 352,611 시장지수 303,506 사회공헌지수 167,9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4,8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934,391과 비교하면 28.20% 하락했다.

​3위, 호텔신라 ( 대표 이부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525 미디어지수 471,521 소통지수 514,254 커뮤니티지수 302,931 시장지수 982,057 사회공헌지수 305,40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7,6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11,884와 비교하면 16.00% 상승했다.

​​4위, 모두투어 ( 대표 우종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7,640 미디어지수 407,907 소통지수 401,047 커뮤니티지수 736,848 시장지수 123,794 사회공헌지수 186,3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3,54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66,845와 비교하면 22.71% 상승했다.

​​5위, 파라다이스 ( 대표 박병룡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987 미디어지수 307,765 소통지수 344,643 커뮤니티지수 412,603 시장지수 488,748 사회공헌지수 136,2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5,03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03,416과 비교하면 16.9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강원랜드 ( 대표 이삼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71,054개와 비교하면 1.4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54% 하락, 브랜드 이슈 0.33% 상승, 브랜드 소통 21.64% 상승, 브랜드 확산 23.24% 하락, 브랜드 시장 1.05% 하락, 브랜드공헌 23.4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6월에 분석한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는 강원랜드, 하나투어, 호텔신라, 모두투어, 파라다이스, 노랑풍선, 아난티, 참좋은여행, 용평리조트, 롯데관광개발, 이월드, GKL, 서부T&D, 신세계푸드, 시공테크, 디딤, 남화산업, 엠피대산 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3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