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타버스연구원 최재용 원장은 지난 2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전국에서 모인 농식품 기업인 대상으로 ‘메타버스 커머스’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농림식품부와 aT농식품유통교육원 주관으로 ‘2022 상반기 농식품 마케팅 대학’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메타버스 커머스란 ‘메타버스 공간에서 VIP 고객들을 모시고 상품 홍보영상을 보여주고 미니게임도 하며,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최재용 원장은 “롯데그룹도 메타롯데에 집중하고 있고, 현대자동차도 메타버스 공간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는 메타커머스 시대에 농식품 기업들도 동참해야 한다”고 전했다.
첫 시간에는 이프랜드와 ZEP에서 메타버스 공간을 꾸미고 농식품을 홍보마케팅 판매하는 방법을 실습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AR을 활용하는 실습과 요즘 유행하는 ‘숏폼 활용 홍보마케팅’ 사례를 학습하고 ‘틱톡’ 플랫폼에서 ‘숏폼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했다.
농산물마케팅 전문가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천수푸드 추연지 수강생은 “오늘 강의 정말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었다. 저희 회사도 현재 지역 대학교와 협력해서 VR홍보관을 만드는 중인데 강의를 들으니 더 다양한 홍보방법들을 배운 거 같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라고 수강 소감을 말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