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통신 상장기업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빅데이터투데이] 통신 상장기업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6.14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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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5월 14일부터 2022년 6월 14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00,3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07,210개와 비교하면 1.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4,353 미디어지수 1,018,227 소통지수 781,197 커뮤니티지수 787,706 시장지수 2,929,702 사회공헌지수 591,364 CEO지수 541,6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4,23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992,876과 비교하면 10.22% 하락했다.

​2위, ​SK텔레콤 ( 대표 유영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2,880 미디어지수 870,766 소통지수 487,666 커뮤니티지수 730,631 시장지수 3,689,695 사회공헌지수 846,186 CEO지수 547,6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85,5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676,048과 비교하면 2.73% 상승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황현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034 미디어지수 303,866 소통지수 191,997 커뮤니티지수 771,022 시장지수 1,800,243 사회공헌지수 570,270 CEO지수 335,1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0,62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38,286과 비교하면 10.4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07,210개와 비교하면 1.5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59% 하락, 브랜드이슈 1.53% 하락, 브랜드소통 4.10% 하락, 브랜드확산 5.54% 상승, 브랜드시장 3.48% 하락, 브랜드공헌 15.62% 하락, CEO평가 41.9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5월 14일부터 2022년 6월 1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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