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청결제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질경이 청결제 2위 유리아쥬 청결제 3위 해피바스 청결제 순으로 분석되었다.
국내 여성 청결제 생산규모는 2014년 237억원에서 연평균 21.5% 성장하여 2018년에는 517억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파른 성장세는 향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2022년에는 1,000억원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여성청결제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5월 13일부터 2022년 6월 13일까지의 여성청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796,738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여성청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790,845개와 비교하면 0.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여성청결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여성청결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6월 여성청결제 브랜드평판 순위는 질경이, 유리아쥬, 해피바스, 아로마티카, 바솔, 프리메라, 포블랑시, 지노베타케어, 썸머스이브, 옐로하나, 닥터하스킨, 포엘리에, 디오넬, 글리지젠, 이너감, 페미라이드, 닥터레이디, 해요, 베러맘, 나뚜라하우스, 카소, 메종드펜세, 닥터세라바 청결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질경이 청결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77,610 소통지수 86,523 커뮤니티지수 77,9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07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4,811과 비교하면 5.00% 하락했다.
2위, 유리아쥬 청결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61,136 소통지수 60,977 커뮤니티지수 73,8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98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2,907과 비교하면 13.34% 상승했다.
3위, 해피바스 청결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74 소통지수 16,943 커뮤니티지수 79,5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55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1,496과 비교하면 9.83% 하락했다.
4위, 아로마티카 청결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30 소통지수 17,204 커뮤니티지수 22,5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01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3,248과 비교하면 7.08% 상승했다.
5위, 바솔 청결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10 소통지수 16,591 커뮤니티지수 15,0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54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1,323과 비교하면 19.8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여성청결제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질경이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되었다. 여성청결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하면 지난 5월 여성청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790,845개와 비교하면 0.75% 증가했다.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76% 상승, 브랜드소통 11.11% 상승, 브랜드확산 9.8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여성청결제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5월 13일부터 2022년 6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