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파운데이션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헤라, 3위 입생로랑
[빅데이터투데이] 파운데이션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헤라, 3위 입생로랑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6.1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헤라 3위 입생로랑 순으로 분석되었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5월 13일부터 2022년 6월 13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9,921,6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9,268,060개와 비교하면 7.0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2년 6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조르지오아르마니, 헤라, 입생로랑, 에스티로더, 나스, 에이지투웨니스, 크리스챤디올, 샤넬, 맥, 바비브라운, 에스쁘아, 랑콤, 설화수, VDL, 에뛰드, 바닐라코, 클리오, 라네즈, 한율, 지방시, 아이오페, 조성아22, 정샘물뷰티, 투쿨포스쿨, 비디비치, 자빈드서울, 문샷, 미바, 엘로엘, 스와니코코 파운데이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조르지오아르마니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93,592 소통지수 378,698 커뮤니티지수 274,8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7,097이 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35,906과 비교하면 22.57% 상승했다.

​2위,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46,380 소통지수 336,446 커뮤니티지수 287,3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0,156이 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79,966과 비교하면 10.25% 상승했다.

​3위, 입생로랑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393 소통지수 229,035 커뮤니티지수 241,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6,233이 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54,737과 비교하면 59.70% 상승했다.

​4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645 소통지수 273,432 커뮤니티지수 213,3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1,405가 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86,857과 비교하면 19.78% 하락했다.

​5위, 나스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755 소통지수 227,600 커뮤니티지수 149,0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390이 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27,333과 비교하면 17.8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조르지오아르마니 파운데이션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9,268,060개와 비교하면 7.0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68% 상승, 브랜드소통 8.84% 상승, 브랜드확산 4.66%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파운데이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5월 13일부터 2022년 6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