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더페이스샵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2년 5월 8일부터 2022년 6월 8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183,790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89,602개와 비교해보면 1.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2년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미샤, 아리따움, 스킨푸드, 토니모리,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더샘,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0,570 미디어지수 1,234,339 소통지수 1,506,973 커뮤니티지수 1,005,428 사회공헌지수 303,5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70,85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17,956과 비교하면 10.80% 상승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57,600 미디어지수 238,357 소통지수 359,695 커뮤니티지수 694,922 사회공헌지수 28,0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8,65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91,495와 비교하면 10.69% 하락했다.
3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740 미디어지수 62,212 소통지수 136,838 커뮤니티지수 960,305 사회공헌지수 5,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1,4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99,744와 비교하면 60.23% 상승했다.
4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740 미디어지수 108,551 소통지수 330,372 커뮤니티지수 652,270 사회공헌지수 9,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9,34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73,324와 비교하면 13.84% 하락했다.
5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230 미디어지수 69,674 소통지수 158,604 커뮤니티지수 629,016 사회공헌지수 7,2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3,74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54,676과 비교하면 4.8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2년 6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89,602개와 비교해보면 1.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14% 하락, 브랜드이슈 9.28% 하락, 브랜드소통 28.06% 상승, 브랜드확산 3.51% 하락, 브랜드공헌 112.2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5월 8일부터 2022년 6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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