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백화점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빅데이터투데이] 백화점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6.02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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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2일부터 2022년 6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6,362,5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5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999,549개와 비교하면 6.0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6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11,808 미디어지수 298,225 소통지수 534,447 커뮤니티지수 478,380 사회공헌지수 23,0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5,9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15,354와 비교하면 1.69% 상승했다.

​2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0,640 미디어지수 347,773 소통지수 522,822 커뮤니티지수 416,920 사회공헌지수 54,0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2,16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18,698과 비교하면 2.53% 상승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008 미디어지수 234,707 소통지수 518,396 커뮤니티지수 580,772 사회공헌지수 47,7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2,60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76,407과 비교하면 19.34% 상승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2,322 미디어지수 50,662 소통지수 213,346 커뮤니티지수 98,250 사회공헌지수 13,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8,27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24,646과 비교하면 3.21% 상승했다.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561 미디어지수 50,716 소통지수 85,602 커뮤니티지수 69,190 사회공헌지수 2,2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34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2,522와 비교하면 2.5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세계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999,549개와 비교하면 6.0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51% 상승, 브랜드 이슈 4.70% 상승, 브랜드 소통 9.49% 상승, 브랜드 확산 1.65% 상승, 브랜드 공헌 1.60% 상승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7개 백화점 브랜드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이다. ​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2년 5월 2일부터 2022년 6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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