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입차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8,455,3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6,954,357개와 비교해보면 4.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였다. 수입차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수입차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BMW, 벤츠, 아우디, 쉐보레, 포드, 포르쉐, 폭스바겐, 볼보, 렉서스, 랜드로버, 캐딜락, 마세라티, 혼다, 푸조, 링컨, 롤스로이스, 벤틀리, 람보르기니, 재규어, 닛산, 인피니티, 시트로엥, 크라이슬러, 토요타, 미니 순이었다.
1위, BMW 브랜드는 참여지수 476,443 소통지수 1,977,386 커뮤니티지수 2,403,2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7,06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667,323과 비교하면 4.07% 상승했다.
2위, 벤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561,798 소통지수 1,834,579 커뮤니티지수 2,233,5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29,92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202,967과 비교하면 10.16% 상승했다.
3위, 아우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287 소통지수 1,134,565 커뮤니티지수 1,501,8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3,65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89,599와 비교하면 16.23% 상승했다.
4위, 쉐보레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553 소통지수 1,153,023 커뮤니티지수 1,113,4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6,0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34,033과 비교하면 4.42% 상승했다.
5위, 포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126 소통지수 916,115 커뮤니티지수 1,346,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2,54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78,639와 비교하면 6.3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2022년 5월 분석결과, BMW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수입차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 지난 4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6,954,357개와 비교해보면 4.0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6% 상승, 브랜드소통 4.57% 상승, 브랜드확산 3.2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브랜드평판지수의 변화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수입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