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에어컨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삼성전자 에어컨, 2위 캐리어 에어컨, 3위 LG전자 에어컨
[빅데이터투데이] 에어컨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삼성전자 에어컨, 2위 캐리어 에어컨, 3위 LG전자 에어컨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5.3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컨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에어컨 2위 캐리어 에어컨 3위 LG전자 에어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2개 에어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의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16,268,7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4월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14,246,742개와 비교하면 14.19% 증가했다.

​에어컨의 정식 명칭은 에어 컨디셔너(air conditioner)로 온도와 습도를 제어하는 기계다. 우리나라에서는 냉방기만을 뜻하는 경우가 많다. 2021년 국내 에어컨 판매량은 약 250만 대로 집계됐다. 여름철 폭염으로 에어컨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에어컨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2년 5월 에어컨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전자, 캐리어, LG전자, 위니아, 파세코, 샤오미, 하이얼, 위닉스, 하이메이드, 이파람, 센추리, 한솔, 귀뚜라미, SK매직, 에어렉스, 루컴즈, 쿠오레, 일렉트로맨, 일월, 템피아, 눕스, 포시엠 에어컨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삼성전자 에어컨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1,648 소통지수 1,249,859 커뮤니티지수 1,369,8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61,30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614,124와 비교하면 18.36% 상승했다.

​2위, 캐리어 에어컨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2,932 소통지수 592,729 커뮤니티지수 863,8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9,5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64,095와 비교하면 19.77% 상승했다.

​3위, LG전자 에어컨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4,012 소통지수 860,896 커뮤니티지수 1,278,6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3,60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360,474와 비교하면 11.40% 상승했다.

​4위, 위니아 에어컨 브랜드는 참여지수 852,271 소통지수 281,149 커뮤니티지수 309,7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3,13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27,018과 비교하면 17.61% 상승했다.

​5위, 파세코 에어컨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241 소통지수 68,888 커뮤니티지수 79,8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0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20,679와 비교하면 48.2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에어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전자 에어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 냉장고를 시작으로 식기세척기, 정수기, 세탁기 등의 가전제품을 비스포크 테마로 확대해왔다. 개성있는 가전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맞춤형 브랜드를 앞세우며 다양한 색상을 가진 브랜드를 출시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을 하였다.

​이어 "2022년 5월 에어컨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14,246,742개와 비교하면 14.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14% 상승, 브랜소통 17.36% 상승, 브랜드확산 19.9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에어컨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한 에어컨 브랜드는 삼성전자, 캐리어, LG전자, 위니아, 파세코, 샤오미, 하이얼, 위닉스, 하이메이드, 이파람, 센추리, 한솔, 귀뚜라미, SK매직, 에어렉스, 루컴즈, 쿠오레, 일렉트로맨, 일월, 템피아, 눕스, 포시엠 에어컨 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