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가구 상장기업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빅데이터투데이] 가구 상장기업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5.3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60,43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0,614개와 비교하면 5.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지누스, 현대리바트, 시디즈, 퍼시스, 에넥스, 듀오백, 오하임아이엔티, 코아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7,605 미디어지수 467,293 소통지수 891,774 커뮤니티지수 829,577 시장지수 3,595,167 사회공헌지수 40,3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1,79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479,714와 비교하면 7.06% 하락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10,960 미디어지수 405,913 소통지수 359,486 커뮤니티지수 394,869 시장지수 1,002,853 사회공헌지수 79,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53,68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81,382와 비교하면 247.12% 상승했다.

​3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095 미디어지수 195,766 소통지수 145,718 커뮤니티지수 182,932 시장지수 2,088,312 사회공헌지수 50,8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94,7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39,163과 비교하면 44.67% 상승했다.

​4위,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280 미디어지수 130,647 소통지수 143,196 커뮤니티지수 554,093 시장지수 583,818 사회공헌지수 96,7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4,77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61,872와 비교하면 8.27% 하락했다.

​5위, 시디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855 미디어지수 150,551 소통지수 267,564 커뮤니티지수 486,368 시장지수 220,997 사회공헌지수 79,8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7,17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86,533과 비교하면 15.3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주방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국내 주방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0,614개와 비교하면 5.7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5% 하락, 브랜드이슈 0.41% 하락, 브랜드소통 8.40% 하락, 브랜드확산 7.03% 상승, 브랜드시장 4.43% 상승, 브랜드공헌 17.5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