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전기장비 상장기업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대한전선, 2위 보성파워텍, 3위 LS
[빅데이터투데이] 전기장비 상장기업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대한전선, 2위 보성파워텍, 3위 LS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5.31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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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전선 2위 보성파워텍 3위 LS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642,0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15,982개와 비교하면 8.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전선, 보성파워텍, LS, 현대일렉트릭, 광명전기, LSELECTRIC, 효성중공업, 대원전선, 일진전기, 서전기전, 일진홀딩스, 이화전기, 비츠로테크, 대한광통신, 지엔씨에너지, 비나텍, 제일전기공업, LS전선아시아, 제룡전기, 가온전선, 세명전기, KBI메탈, 선도전기, 제룡산업, 피앤씨테크 순이었다.

​1위, 대한전선 ( 대표 나형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1,530 미디어지수 1,648,341 소통지수 1,923,004 커뮤니티지수 1,884,403 시장지수 2,013,493 사회공헌지수 196,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87,33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343,378과 비교하면 49.62% 상승했다.

​​2위, ​​보성파워텍 ( 대표 임재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8,220 미디어지수 897,631 소통지수 1,266,764 커뮤니티지수 465,105 시장지수 230,018 사회공헌지수 262,0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19,81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111,193과 비교하면 17.24% 상승했다.

​3위, ​LS ( 대표 명노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805 미디어지수 802,598 소통지수 878,004 커뮤니티지수 1,018,923 시장지수 1,464,508 사회공헌지수 144,2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8,1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783,621과 비교하면 3.67% 하락했다.

​4위, 현대일렉트릭 ( 대표 조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955 미디어지수 321,468 소통지수 350,967 커뮤니티지수 685,634 시장지수 604,756 사회공헌지수 177,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1,41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09,592와 비교하면 9.17% 상승했다.

​5위, 광명전기 ( 대표 이재광, 조광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1,270 미디어지수 355,083 소통지수 226,603 커뮤니티지수 302,767 시장지수 115,643 사회공헌지수 110,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1,95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59,226과 비교하면 45.9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대한전선 ( 대표 나형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15,982개와 비교하면 8.5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65% 상승, 브랜드이슈 20.43% 상승, 브랜드소통 9.46% 상승, 브랜드확산 3.33% 하락, 브랜드시장 9.51% 상승, 브랜드공헌 3.7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5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의 25개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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