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바디워시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앙방 바디워시, 2위 벨먼 바디워시, 3위 도브 바디워시
[빅데이터투데이] 바디워시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앙방 바디워시, 2위 벨먼 바디워시, 3위 도브 바디워시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5.30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바디워시 2위 벨먼 바디워시 3위 도브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0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199,55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0,554,776개와 비교하면 15.5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5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벨먼, 도브, 해피바스, 러쉬, 이솝, 록시땅, 비욘드, 쿤달, 닥터브로너스, 조말론, 온더바디, 일리윤, 우르오스, 바이오가, 아비노, 몰튼브라운, 더바디샵, 세타필, 샤워메이트, 스킨유, 닥터바이오, 살림백서, 데메테르, 야다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앙방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542 소통지수 282,959 커뮤니티지수 284,9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6,48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90,943과 비교하면 4.49% 상승했다.

​​2위, 벨먼 ​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429 소통지수 262,812 커뮤니티지수 269,9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9,17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7,494와 비교하면 226.95% 상승했다.

​​​3위,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503 소통지수 273,891 커뮤니티지수 235,8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0,22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03,799와 비교하면 13.70% 상승했다.

​​4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140 소통지수 271,636 커뮤니티지수 222,3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4,13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86,833과 비교하면 0.34% 하락했다.

​​​5위, 러쉬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601 소통지수 208,231 커뮤니티지수 289,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0,74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99,008과 비교하면 30.3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바디워시 브랜드 분석결과, 앙방 바디워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4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0,554,776개와 비교하면 15.5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85% 상승, 브랜드 소통 20.81% 상승, 브랜드 확산 15.3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워시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