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26일부터 2022년 5월 26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301,22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329,194개와 비교하면 2.10% 줄어들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국내 승강기 시장규모는 약 4조원으로 세계적인 승강기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5월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 엘리베이터, 오티스 엘리베이터, 티케이 엘리베이터,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쉰들러 엘리베이터, 히타치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407 소통지수 290,717 커뮤니티지수 255,1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4,31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51,600과 비교하면 2.67% 상승했다.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58 소통지수 42,067 커뮤니티지수 89,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10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7,412와 비교하면 5.81% 하락했다.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21,567 소통지수 37,383 커뮤니티지수 42,0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97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6,853과 비교하면 13.59% 하락했다.
4위,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51 소통지수 17,565 커뮤니티지수 63,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29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1,437과 비교하면 17.18% 하락했다.
5위, 쉰들러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5,124 소통지수 8,442 커뮤니티지수 33,8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3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9,238과 비교하면 3.6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분석결과, 현대 엘리베이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현대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진화하는 도시 건축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가장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한 이동 경험을 선사하기 위하여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등 승강기 분야에서 최고의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70여개의 국내와 해외사업장을 운영하여, 최고의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세계로 도약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5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329,194개와 비교하면 2.1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3% 하락, 브랜드소통 3.75% 하락, 브랜드확산 2.2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엘리베이터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26일부터 2022년 5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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