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기저귀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페넬로페 기저귀,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빅데이터투데이] 기저귀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페넬로페 기저귀,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5.2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25일부터 2022년 5월 25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537,91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508,190개와 비교하면 0.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5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팸퍼스, 마미포코, 나비잠, 리베로, 킨도, 애플크럼비, 보솜이, 군, 쿠잉, 슈퍼대디, 밤보, 모모래빗, 슈베스, 메리즈, 케이맘, 네띠, 네이쳐러브메레, 밤부베베, 토디앙, 네추럴블라썸, 베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495 소통지수 490,387 커뮤니티지수 409,3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9,1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29,996과 비교하면 13.51% 상승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741 소통지수 354,464 커뮤니티지수 413,4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3,6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06,436과 비교하면 7.67% 상승했다.

​3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129 소통지수 334,875 커뮤니티지수 331,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0,89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82,408과 비교하면 6.97% 상승했다.

​4위, 마미포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433 소통지수 158,090 커뮤니티지수 395,2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2,80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86,168과 비교하면 14.78% 상승했다.

​5위, 나비잠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289 소통지수 147,655 커뮤니티지수 241,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7,81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17,675와 비교하면 0.0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508,190개와 비교하면 0.4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93% 상승, 브랜드 소통 1.61% 상승, 브랜드 확산 0.7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5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가볍다, 안전하다, 쾌적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팬티 기저귀, 미라클올데이, 밤 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4.88%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25일부터 2022년 5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