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종이목재 상장기업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한솔제지, 2위 영풍제지, 3위 깨끗한나라
[빅데이터투데이] 종이목재 상장기업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한솔제지, 2위 영풍제지, 3위 깨끗한나라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5.2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영풍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4월 25일부터 2022년 5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03,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57,513개와 비교하면 12.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2년 5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솔제지, 영풍제지, 깨끗한나라, 페이퍼코리아, 국일제지, 무림P&P, 무림페이퍼, 해성산업, 성창기업지주, 무림SP, 감성코퍼레이션, SUN&L , 한솔PNS 순이었다.

​1위, 한솔제지 ( 대표 한철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925 미디어지수 517,572 소통지수 530,577 커뮤니티지수 585,699 시장지수 726,901 사회공헌지수 101,0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5,68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87,928과 비교하면 3.78% 상승했다.

​2위, 영풍제지 ( 대표 이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1,508 미디어지수 374,190 소통지수 435,256 커뮤니티지수 298,665 시장지수 603,168 사회공헌지수 250,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3,72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46,081과 비교하면 79.36% 상승했다.

​3위, 깨끗한나라 ( 대표 최현수, 김민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9,747 미디어지수 452,241 소통지수 615,995 커뮤니티지수 673,395 시장지수 353,233 사회공헌지수 100,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5,26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96,183과 비교하면 2.37% 상승했다.

​4위, 페이퍼코리아 ( 대표 권육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4,673 미디어지수 531,927 소통지수 529,922 커뮤니티지수 265,624 시장지수 213,557 사회공헌지수 234,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9,72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69,368과 비교하면 181.78% 상승했다.

​5위, 국일제지 ( 대표 최우식, 이용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831 미디어지수 415,997 소통지수 31,322 커뮤니티지수 235,529 시장지수 928,556 사회공헌지수 142,7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4,97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94,891과 비교하면 9.6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솔제지 ( 대표 한철규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57,513개와 비교하면 12.8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15% 상승, 브랜드이슈 34.71% 상승, 브랜드소통 4.84% 상승, 브랜드확산 16.91% 상승, 브랜드시장 7.34% 하락, 브랜드공헌 29.9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5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4월 25일부터 2022년 5월 25일까지의 13개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