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4월 23일부터 2022년 5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334,47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9,776,983개와 비교하면 2.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1년 평판 알고리즘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평가와 소비자평가를 강화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2022년 5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817,265 미디어지수 261,607 소통지수 462,637 커뮤니티지수 729,2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0,77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80,996과 비교하면 4.12% 상승했다.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962 미디어지수 250,805 소통지수 644,776 커뮤니티지수 263,57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4,11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96,940과 비교하면 28.80% 하락했다.
3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19,320 미디어지수 267,230 소통지수 363,119 커뮤니티지수 516,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6,57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14,465와 비교하면 80.07% 상승했다.
4위, 부산디지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213 미디어지수 241,034 소통지수 272,947 커뮤니티지수 598,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0,49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92,230과 비교하면 27.31% 상승했다.
5위, 서울디지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35,548 미디어지수 204,277 소통지수 411,420 커뮤니티지수 337,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9,09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60,999와 비교하면 10.1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9,776,983개와 비교하면 2.2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2% 하락, 브랜드이슈 15.66% 하락, 브랜드소통 2.79% 하락, 브랜드확산 18.4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4월 23일부터 2022년 5월 23일까지의 19개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