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생리대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라엘
[빅데이터투데이] 생리대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라엘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5.23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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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라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23일부터 2022년 5월 23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271,13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4,867,504개와 비교하면 8.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2022년 5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 라엘, 화이트, 유기농본, 한나패드, 바디피트, 순수한면, 라네이처, 쏘피, 오드리선, 허브데이, 라라문, 콜만, 청담소녀, 내츄럴코튼, 리버티, 나트라케어, 뷰코셋, 잇츠미, 예지미인, 위스퍼, 앨리스, 슈베스, 마로메라, 네띠, 잇츠마인, 29데이즈 생리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97 소통지수 237,637 커뮤니티지수 372,4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0,2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31,322와 비교하면 12.45% 하락했다.

​2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13 소통지수 215,566 커뮤니티지수 382,3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0,02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42,916과 비교하면 39.99% 상승했다.

​3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0,543 소통지수 247,609 커뮤니티지수 292,7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0,91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40,504와 비교하면 9.30% 하락했다.

​4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04 소통지수 149,219 커뮤니티지수 374,2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8,78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9,896과 비교하면 68.42% 상승했다.

​5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90 소통지수 172,937 커뮤니티지수 293,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3,71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08,719와 비교하면 18.3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4,867,504개와 비교하면 8.2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99% 하락, 브랜드 소통 9.95% 하락, 브랜드 확산 26.1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5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전하다, 기부하다, 추천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서현, 유기농 생리대, 선한영향력'이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58%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23일부터 2022년 5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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