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주방용품 2위 이케아 주방용품 3위 써모스 주방용품 순으로 분석되었다.
국내 주방용품시장은 약 2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와 대중적인 국내 브랜드간 주요 소비자층이 다르다. 독보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업체는 없으며 국내 주요 주방용품업체들은 정체상황이 매년 이어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19일부터 2022년 5월 19일까지의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7,561,454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5,702,167개와 비교하면 32.6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주방용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2년 5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이케아, 써모스, 모던하우스, 다이소, 텐바이텐, 락앤락, 오슬로, 쿠쿠, 해피콜, 포트메리온, 실리트, 휘슬러, 몽블랑, 스탠리, 빌레로이앤보흐, 코렐, 테팔, 글라스락, 네오플램, 르크루제, 스타우브, 타파웨어, PN풍년, 한국도자기, 덴비, 웨지우드, 커클랜드, 큐티폴, 코스타노바 주방용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한샘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376,775 소통지수 362,876 커뮤니티지수 266,5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6,1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87,970과 비교하면 106.20% 상승했다.
2위, 이케아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371 소통지수 374,096 커뮤니티지수 315,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8,248로 분석되었다. 이케아 주방용품 브랜드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3위, 써모스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467 소통지수 275,482 커뮤니티지수 134,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5,77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29,663과 비교하면 36.33% 상승했다.
4위, 모던하우스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99,119 소통지수 147,211 커뮤니티지수 312,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9,178로 분석되었다. 모던하우스 주방용품 브랜드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5위, 다이소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75,831 소통지수 297,005 커뮤니티지수 160,8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67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08,408과 비교하면 51.8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샘 주방용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주방용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5,702,167개와 비교하면 32.6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53.60% 상승, 브랜드소통 37.17% 상승, 브랜드확산 20.7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주방용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19일부터 2022년 5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