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 아이오닉5 2위 현대 아반떼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3,208,9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2,143,025개와 비교해보면 4.8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2년 5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아이오닉5, 아반떼, 그랜저, 스포티지, 카니발, 쏘렌토, K5, 투싼, 캐스퍼, 셀토스, 레이, 싼타페, G80, GV70, 모닝, 니로, EV6, 모하비, K3, K8, 티볼리, QM6, G70, 팰리세이드, 코나, G90, 베뉴, XM3, 트레일블레이저, GV60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 아이오닉5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318 미디어지수 354,314 소통지수 313,568 커뮤니티지수 412,9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0,11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97,274와 비교하면 1.63% 상승했다.
2위, 현대 아반떼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055 미디어지수 233,233 소통지수 385,239 커뮤니티지수 402,4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1,9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47,901과 비교하면 15.16% 상승했다.
3위, 현대 그랜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014 미디어지수 209,571 소통지수 425,437 커뮤니티지수 399,4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2,50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23,300과 비교하면 6.47% 상승했다.
4위, 기아 스포티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782 미디어지수 233,892 소통지수 354,101 커뮤니티지수 317,8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8,60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01,587과 비교하면 1.42% 상승했다.
5위, 기아 카니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038 미디어지수 196,317 소통지수 343,984 커뮤니티지수 373,5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3,88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20,721과 비교하면 3.8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 아이오닉5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산자동차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2,143,025개와 비교해보면 4.8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1% 상승, 브랜드이슈 6.76% 상승, 브랜드소통 4.90% 상승, 브랜드확산 3.5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