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렌징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설화수 2위 뉴스킨 3위 셀퓨전씨 순으로 분석되었다.
파운데이션이나 아이라이너 등 대부분의 색조화장은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 물에 잘 지워지지 않도록 제작된다. 화장을 지울 때는 계면활성제 성분이 든 비누를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색조화장을 지우기 어려울 때가 있다. 이 때 사용하는 것이 클렌징 제품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클렌징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의 클렌징 브랜드 빅데이터 15,979,68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클렌징 브랜드 빅데이터 13,988,083개와 비교하면 14.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클렌징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클렌징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5월 클렌징 브랜드평판 순위는 설화수, 뉴스킨, 셀퓨전씨, 바이오더마, 달바, 히스토랩, 비오템, 닥터자르트, 아벤느, 시세이도, 라로슈포제, 피지오겔, 랑콤, 에스티로더, 뉴트로지나, 슈에무라, 바닐라코, 바비브라운, 라운드랩, 유리아쥬, 클라란스, 시슬리, 눅스, 청미정, 탈라, 듀이트리, 폰즈, 이솝, 라메르, 포레스트힐 클렌징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설화수 클렌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544 소통지수 491,210 커뮤니티지수 335,5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7,3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46,542와 비교하면 105.29% 상승했다.
2위, 뉴스킨 클렌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595,383 소통지수 239,640 커뮤니티지수 304,9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9,95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46,833과 비교하면 76.24% 상승했다.
3위, 셀퓨전씨 클렌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421,510 소통지수 282,981 커뮤니티지수 300,7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5,20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40,436과 비교하면 6.89% 상승했다.
4위, 바이오더마 클렌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444 소통지수 307,901 커뮤니티지수 309,5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0,8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24,752와 비교하면 21.54% 상승했다.
5위, 달바 클렌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761 소통지수 88,255 커뮤니티지수 180,7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9,7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92,541과 비교하면 11.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클렌징 브랜드 분석결과, 설화수 클렌징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클렌징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클렌징 브랜드 빅데이터 13,988,083개와 비교하면 14.2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8.73% 상승, 브랜드소통 7.43% 상승, 브랜드확산 16.20%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클렌징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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