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경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구찌 안경 3위 래쉬 안경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0,555,51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9,936,773개와 비교하면 6.23% 증가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를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2년 5월 안경 브랜드평판 순위는 젠틀몬스터, 구찌, 래쉬, 톰포드, 톰브라운, 로우로우, 림락, 오클리, 프라다, 실루엣, 모스콧, 레이밴, 마스카, 까르벵, 마노모스, 샤넬, 디올, 마이키타, 프로젝트프로덕트, 몽블랑, 버버리, 버킷리스트, 리끌로우, 블루엘리펀트, 보테가베네타, 로렌스폴, 빅터앤롤프, 스틸러, 리에티, BVH 안경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688,258 소통지수 385,963 커뮤니티지수 298,7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2,98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36,436과 비교하면 2.73% 상승했다.
2위, 구찌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158 소통지수 328,476 커뮤니티지수 538,4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5,0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34,303과 비교하면 32.45% 상승했다.
3위, 래쉬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659 소통지수 117,294 커뮤니티지수 516,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1,14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97,735와 비교하면 77.03% 상승했다.
4위, 톰포드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030 소통지수 140,502 커뮤니티지수 201,6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7,16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77,308과 비교하면 8.64% 상승했다.
5위, 톰브라운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187 소통지수 68,592 커뮤니티지수 268,4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0,26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10,811과 비교하면 3.8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안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4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9,936,773개와 비교하면 6.2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5% 하락, 브랜드 소통 4.02% 하락, 브랜드 확산 26.0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안경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