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톤업크림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AHC 톤업크림 2위 코스노리 톤업크림 3위 나인위시스 톤업크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톤업크림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10일부터 2022년 5월 10일까지의 톤업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1,180,86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톤업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1,206,075개와 비교하면 2.09% 줄어들었다.
코로나 시대에 사용하는 마스크로 인해 화장품 트렌드도 변하면서 메이크업을 간소화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톤업 화장품은 피부톤을 화사하게 만들어줘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톤업 화장품은 추천, 취향, 가격이 주요 구매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톤업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5월 톤업크림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AHC, 코스노리, 나인위시스, 듀이셀, 비원츠, 달바, 구달, 페리페라, 비비드온, 닥터자르트, 뷰티영, 한율, 미친스킨, 넘버즈인, 롬앤, 쏭레브, 루이비엘, 한스킨, 유이라, 컬러그램, 리엔케이, 이프너리, 코드글로컬러, 에스투엔디, 차앤박, 내추럴더마프로젝트, 다슈, 어퓨, 블랑풀, 메디픽미 톤업크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AHC 톤업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49,448 소통지수 57,952 커뮤니티지수 67,4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83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7,388과 비교하면 9.98% 상승했다.
2위, 코스노리 톤업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38,822 소통지수 43,651 커뮤니티지수 41,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55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9,439와 비교하면 11.43% 상승했다.
3위, 나인위시스 톤업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34,657 소통지수 43,256 커뮤니티지수 38,6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57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0,380과 비교하면 20.42% 하락했다.
4위, 듀이셀 톤업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65 소통지수 39,777 커뮤니티지수 31,6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7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9,354와 비교하면 10.78% 하락했다.
5위, 비원츠 톤업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00 소통지수 32,567 커뮤니티지수 21,6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39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0,957과 비교하면 17.8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톤업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AHC 톤업크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톤업크림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톤업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1,206,075개와 비교하면 2.0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83% 상승, 브랜드소통 3.85% 상승, 브랜드확산 8.7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톤업크림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10일부터 2022년 5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