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어린스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라시스 린스 2위 미쟝센 린스 3위 헤드앤숄더 린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헤어린스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6일부터 2022년 5월 6일까지의 헤어린스 브랜드 빅데이터 4,337,10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헤어린스 브랜드 빅데이터 3,684,939개와 비교해보면 17.70% 증가했다.
린스는 모발의 표면을 코팅하여 내부의 영양소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외부의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작용을 한다. 건강한 모발은 pH 4.5 ~ 5.5 정도의 약산성을 띄는데, 샴푸는 pH 6.0 ~ 8.0 정도로 약알칼리성이기에, 린스는 pH 4.0 ~ 6.0 정도로 모발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린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5월 헤어린스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케라시스, 미쟝센, 헤드앤숄더, 엘라스틴, 려, 도브, 팬틴, 리엔, 닥터그루트, 아모스, 아베다, 비욘드, 시세이도, 아로마티카, LUSH, 케라스타즈, 르네휘테르, 오가니스트, TS, 록시땅, 츠바키, 사이오스, 꽃을든남자, 댕기머리, 동구밭, 키엘, 이솝, 모로칸오일, 드봉, 댄트롤 린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케라시스 린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947 소통지수 142,514 커뮤니티지수 200,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8,85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39,666과 비교하면 11.19% 상승했다.
2위, 미쟝센 린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3,003 소통지수 81,118 커뮤니티지수 340,4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57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3,399와 비교하면 21.74% 상승했다.
3위, 헤드앤숄더 린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2,874 소통지수 35,247 커뮤니티지수 286,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6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2,492와 비교하면 99.85% 상승했다.
4위, 엘라스틴 린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8,206 소통지수 89,717 커뮤니티지수 217,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5,4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5,606과 비교하면 18.96% 상승했다.
5위, 려 린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3,736 소통지수 67,468 커뮤니티지수 230,6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84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5,842와 비교하면 46.9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헤어린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케라시스 린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헤어린스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4월 헤어린스 브랜드 빅데이터 3,684,939개와 비교해보면 17.7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9% 하락, 브랜드소통 4.90% 상승, 브랜드확산 42.2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린스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6일부터 2022년 5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