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병원화장품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리쥬란, 2위 제로이드, 3위 라로슈포제
[빅데이터투데이] 병원화장품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리쥬란, 2위 제로이드, 3위 라로슈포제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5.0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쥬란 2위 제로이드 3위 라로슈포제 순으로 분석되었다.

​병원화장품은 피부과에서 처방 받지 않으면 구매가 불가능하다. 국내에서 병의원 채널을 통해 유통되는 화장품 시장 규모는 더마 코스메틱 시장의 10%가 되지 않는다. 병원이라는 채널 특성상 신규 고객의 유입보다는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다.

​보습, 미백 등 기능성이 강화된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병·의원에서 기존의 일반 화장품 뿐 아니라 코스메슈티컬, 기능성화장품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병원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4월 6일부터 2022년 5월 6일까지의 병원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3,905,47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병원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4,188,734개와 비교해보면 6.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5월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쥬란, 제로이드, 라로슈포제, 에스트라, 바이오더마, DMS, 히스토랩, 마리포사, 이지듀, 이지함, 닥터랩, 이안셀, 셀바이셀, 에스테덤, 헬리오케어, 스킨엠디, 씨엔피, 트리티스, 워터맥스, 리본셀, 비즈톡스, 모라츠, 이로미스, 운드힐, 스킨슈티컬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리쥬란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621 소통지수 250,360 커뮤니티지수 252,7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2,73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60,006과 비교하면 19.51% 하락했다.

​2위, ​제로이드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861 소통지수 211,774 커뮤니티지수 209,7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4,39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03,317과 비교하면 23.52% 하락했다.​

​3위, 라로슈포제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142 소통지수 209,296 커뮤니티지수 203,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88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79,996과 비교하면 3.09% 상승했다.

​4위, 에스트라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175 소통지수 133,992 커뮤니티지수 210,0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8,24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47,376과 비교하면 4.67% 상승했다.​

​5위, 바이오더마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884 소통지수 129,442 커뮤니티지수 171,1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8,5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82,475와 비교하면 6.8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병원화장품 브랜드 분석결과, 리쥬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병원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4월 병원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4,188,734개와 비교해보면 6.7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3% 하락, 브랜드소통 9.92% 하락, 브랜드확산 5.6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병원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4월 6일부터 2022년 5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3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