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화장품 전문점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빅데이터투데이] 화장품 전문점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5.0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2년 4월 6일부터 2022년 5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89,602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293,832개와 비교해보면 12.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2년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아리따움,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비욘드,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5,600 미디어지수 1,347,540 소통지수 811,125 커뮤니티지수 998,089 사회공헌지수 85,6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7,9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761,932와 비교하면 7.48% 상승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050 미디어지수 271,620 소통지수 360,356 커뮤니티지수 832,950 사회공헌지수34,5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1,49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76,483과 비교하면 26.33% 상승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050 미디어지수 116,325 소통지수 340,466 커뮤니티지수 800,180 사회공헌지수 10,3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3,32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87,291과 비교하면 7.18% 하락했다.

​4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380 미디어지수 71,651 소통지수 158,041 커뮤니티지수 670,864 사회공헌지수 7,7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4,6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74,070과 비교하면 8.28% 상승했다.

​​5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560 미디어지수 140,115 소통지수 168,136 커뮤니티지수 377,164 사회공헌지수 12,7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7,68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77,995와 비교하면 33.8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2년 5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293,832개와 비교해보면 12.7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87% 상승, 브랜드이슈 31.48% 상승, 브랜드소통 15.84% 하락, 브랜드확산 18.56% 상승, 브랜드공헌 26.4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4월 6일부터 2022년 5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3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