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도 '대선 도둑맞았다' 부정선거 의혹, 전국에서 반발
프랑스에서도 '대선 도둑맞았다' 부정선거 의혹, 전국에서 반발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2.04.30 13:2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P는 애써 축소 보도.. "극우진영서 부정선거 주장 확산…폭력 비화 가능성은 적어"
미국의 공화당, 프랑스의 국민연합, 브라질의 보우소나루,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세력 등이 연합전선을 구축해야 할 수도

프랑스의 부정선거 의혹을 대하는 현지 언론 분위기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당선되었다는 발표가 나오자마자 프랑스 전역에서 부정선거 의혹이 터져나왔다. 

프랑스 외교전문지 포린폴리시(FP)를 비롯한 복수의 매체에서는 프랑스 시민들이 마크롱 당선인을 신뢰하지 않고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며 곳곳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다고 전하고 있다.

좌경화 된 주류 언론들에서는 시민들의 부정선거 의혹을 '음모론'으로 몰아가면서 여론을 잠재우려는 모습이다. 

마크롱 대통령과 겨룬 마린 르펜 국민연합(RN) 후보는 지난 24일 밤 결선투표 결과 발표 직후 TV 연설에서 승복 의사를 명백히 밝혔지만 시민들의 부정선거 의혹은 계속 확산하고 있다.

실제로 프랑스에서 대선을 훔치거나 조작할 수 있다는 주장은 3월 초부터 극우 진영에서 힘을 얻기 시작했다.

이후 트럼프 진영의 '도둑질을 멈춰라'(Stop the Steal) 운동 성격을 띠면서 이제는 1차 투표에서 떨어진 일부 대선 후보들도 동참하고 있다.

FP는 프랑스 역사에서 '선거의 무결성'이 의심받은 적은 거의 없었다며 이에 대한 공격이 고조되는 것은 프랑스 민주주의 제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이번 프랑스 대선의 부정선거 의혹은 지난 2017년 대선에서의 뒷말과는 차원이 다르다는 평가다.

지난 2017년 대선에서는 일부 후보의 선거자금 불법 사용에 관한 것이었지 투표의 정당성 자체에 대한 것은 아니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번 선거 과정에서는 이전과는 다른 흐름이 나타났다.

프랑스여론연구소(Ifop)의 3월 14일 조사에 따르면 대선 1차 투표와 결선투표가 '조작될 수 있다'는 응답이 전체의 14%였다. 르펜 후보 지지자와 또 다른 극우 후보인 에리크 제무르 르콩케트 후보 지지자 중 이런 응답은 30%와 29%나 됐다. 반면에 마크롱 후부 지지자는 7%, 극좌 성향의 장뤼크 멜랑숑 굴복하지않는프랑스(LFI) 후보 지지자는 18%가 '조작될 수 있다'고 답했다.

이번 선거가 합법적으로 치러질 것으로 확신한다는 답은 절반을 가까스로 넘겼고 31%는 '모르겠다'고 답했다.'

프랑스에서는 첫째, 현재 마크롱 대통령과 언론이 공모해 선거운동 규칙을 다른 후보들에게 불리하도록 변경했다는 의혹과, 둘째 미국의 부정선거 의혹처럼 선거 사기로 결과가 바뀌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제무르 후보는 10일 1차 투표 훨씬 전, 한 집회에서 "그들이 선거를 도둑질하려 하고 있다. 그들은 르펜과 마크롱의 대결을 원하며 이를 위해 모든 것이 조작될 것"이라고 말해 음모론의 씨앗을 뿌렸다.

우파 공화당(LR)의 발레리 페크레스 후보도 "2017년 선거도 도둑맞았고 이번 선거도 마크롱 대통령이 훔치려 한다고 믿는다"며 "그들이 이번 선거를 훔치도록 놔두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다만 르펜 후보는 '훔쳤다'라거나 '조작됐다'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적어도 표면적으로는 확립된 규범을 존중하는 태도를 보인다. 이는 국민연합의 과거 반체제적 이미지를 '존중할만한' 극우 정당으로 바꾸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프랑스와 미국의 비교, 그리고 곧바로 이어지는 총선(지자체 선거)

FP는 프랑스 대선 음모론이 이전보다 힘을 얻고 있다고 밝히면서도 르펜 후보를 포함해 어떤 후보도 결과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등 상황이 미국과는 다르다고 소개하고 있다.

이 통신사는 프랑스는 총기류 관리 및 폭력 사태에 필요한 무기류를 손에 넣기 어렵고 극단주의 단체와 참전용사의 결합처럼 미국에서 음모론이 증폭되고 폭력 사태로 비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한 요인이 없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러나 부정선거에 대해 극도로 보도를 꺼리는 언론카르텔의 일부가 이러한 폭동과 시위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을 했다는 것이 이미 프랑스 내의 부정선거 의혹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우리나라의 연합뉴스는 "선거부정 담론은 그대로 수그러들지 않고 6월 차기 총리와 함께 국회 다수당을 결정하게 될 국회의원 총선에서 다시 떠오를 가능성이 있다." 라고 전했다. 

마크롱 대통령의 정책에 불만이 큰 극우와 극좌 진영 모두 이번 총선을 '대선 3라운드'로 보고 있으며 프랑스 총선 구조상 정당들의 의석수가 득표율과 매우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 선거 음모론이 더욱 증폭될 수 있다고 FP는 전망했다.

프랑스 국민들 역시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글로벌 언론 카르텔에 의해 관리되고 있기 때문에 부정선거에 대해 적극적이고 조직적인 저항이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시민들이 얼마나 깨어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전세계를 장악하고 있는 좌파 언론 카르텔의 수법을 잘 아는 전문가들은 "언론에서 극우라고 지칭한다는 것은 언론 카르텔 입장에서는 적으로 간주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 라면서 "프랑스에서 폭력을 동반한 적이 없는 정당의 르펜 후보에게 극우라는 프레임을 씌우는 자체가 이미 여론 조작이이다." 라고 설명한다. 

부정선거의혹은 무조건 음모론으로 프레임을 씌우고, 부정선거의혹을 주장하는 측은 극우세력으로 말장난 하는 것이 좌경화 된 언론카르텔의 수법이라는 것이다. 

전세계 우파 연합전선 가능 

미국의 대선, 대한민국의 총선과 대선, 프랑스의 대선 등에서 모두 부정선거가 발생하고, 그 진행 과정이 똑같다는 점은 부정선거가 언론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전 세계가 부정선거 카르텔로 엮여 있다는 증거라는 주장에 힘이 실린다. 곧 치뤄질 브라질의 대선도 이미 언론에서 극우 프레임을 씌워놓은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의 당선 여부가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부정선거를 경험한 미국 공화당 측 트럼프 및 주요인사와 프랑스의 르펜과 국민연합 측 인사들, 브라질의 보우소나루 대통령 및 대한민국의 주요 인사들이 연합전선을 구축하는 것도 부정선거를 자행하는 글로벌 세력에게 저항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부정선거를 통한 전세계의 좌경화 음모도 꼬리가 길면 밟힌다" 

최근 수년간 벌어진 전세계의 부정선거 양태를 분석해서 내놓은 복수의 전문가들이 힘주어 강조하고 있는 대목이다.  

(계속)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지원 2022-05-02 07:54:51 (39.125.***.***)
예전 프랑스혁명처럼 프랑스에서 불길이 솟고 전세계로 퍼져나가길.
지나가다 2022-04-30 19:00:28 (218.147.***.***)
대한민국의 부정선거도 밝혀지기 바랍니다.
문창배 2022-04-30 18:16:47 (211.246.***.***)
대한민국, 미국, 프랑스 - 모두 자국의 민주주의에
괭장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고 국민들의 헌신과
희생으로 만들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부정함에 타협 안하는 공통됀 국민성도 있구요.
지금 고돼고 거친길 이겠지만 찬란한 결과를
볼거라ㅈ믿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