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향수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3월 29일부터 2022년 4월 29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7,013,0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6,595,323개와 비교하면 36.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2년 4월 향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조말론, 샤넬, 딥디크, 톰포드, 크리스챤디올, 불가리, 바이레도, 크리드, 랑방, 포맨트, 베르사체, 구찌, 버버리, 끌로에, 존바바토스, 르라보, 러쉬, 지미추, 몽블랑, 마크제이콥스, 클린, 겐조, 이세이미야케, 페라리, 키엘, 아쿠아디파르마, 롤리타렘피카, 펜할리곤스, 살바토레페라가모, 데메테르 향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조말론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679,039 소통지수 981,760 커뮤니티지수 772,8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3,604가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00,304와 비교하면 18.89% 하락했다.
2위, 샤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601,094 소통지수 1,004,809 커뮤니티지수 724,7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0,622가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69,357과 비교하면 36.48% 하락했다.
3위, 딥디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415,008 소통지수 584,891 커뮤니티지수 475,1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5,007이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48,263과 비교하면 20.19% 하락했다.
4위, 톰포드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8,985 소통지수 393,196 커뮤니티지수 345,9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8,141이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93,927과 비교하면 3.27% 하락했다.
5위, 크리스챤디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164 소통지수 356,519 커뮤니티지수 341,6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3,372가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33,259와 비교하면 27.9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향수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조말론 향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향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6,595,323개와 비교하면 36.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8% 하락, 브랜드소통 5.42% 하락, 브랜드확산 62.2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향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3월 29일부터 2022년 4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