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마기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스파 안마기 2위 코지마 안마기 3위 김수자 안마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마기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3월 29일부터 2022년 4월 29일까지의 안마기 브랜드 빅데이터 2,369,17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안마기 브랜드 빅데이터 2,352,235개와 비교하면 0.72% 증가했다.
안마기는 손으로 안마기를 조정하며 원하는 부위에 대어 조정하는 타입도 있고, 신체에 착용하여 해당 부위만 전문으로 안마하는 안마기도 있다. 내부의 마사지 구동부를 돌려가며 문지르는 효과를 내는 제품도 있고, EMS 패드를 붙여서 근육에 직접적인 저주파 전기자극을 주는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마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4월 안마기 브랜드평판 순위는 제스파, 코지마, 김수자, 오토라, 메디니스, 오씸, 오아, 휴플러스, 세라젬, 브람스, 챔피온, 휴테크, 닥터웰, 클럭, 메디칼드림, 멘토, 오엘라, 808, 보이로, 바나나빌딩, 카스, 아텍스, 휴심, 스마텍스 안마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제스파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88,771 소통지수 152,305 커뮤니티지수 212,4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3,5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31,728과 비교하면 5.05% 상승했다.
2위, 코지마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68 소통지수 67,038 커뮤니티지수 148,9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7,92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6,542와 비교하면 4.62% 상승했다.
3위, 김수자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67,303 소통지수 72,091 커뮤니티지수 102,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72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89,066과 비교하면 16.38% 하락했다.
4위, 오토라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26 소통지수 39,033 커뮤니티지수 151,4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79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1,071과 비교하면 7.92% 상승했다.
5위, 메디니스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7,076 소통지수 53,452 커뮤니티지수 54,0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5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7,400과 비교하면 14.5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안마기 브랜드 분석결과, 제스파 안마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마기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안마기 브랜드 빅데이터 2,352,235개와 비교하면 0.7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13% 하락, 브랜드소통 2.13% 하락, 브랜드확산 7.9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안마기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3월 29일부터 2022년 4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