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한국비엔씨, 3위 클래시스
[빅데이터투데이]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한국비엔씨, 3위 클래시스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4.27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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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한국비엔씨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3월 27일부터 2022년 4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112,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02,758개와 비교하면 14.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에스디바이오센서, 한국비엔씨, 클래시스, 디오, 루트로닉, 피에이치씨, 세종메디칼, 인바디, 엠아이텍, 이오플로우, 유앤아이, 수젠텍, 셀바스AI, 인트로메딕, 엘앤씨바이오, 덴티움, 진시스템, 하이로닉, 미코바이오메드, 비올, 시너지이노베이션, 이루다, 바텍, 인터로조, 레이, 나이벡, 셀루메드, 원익, 엘앤케이바이오, 아이센스 순이었다.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 대표 이효근, 허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797,861 미디어지수 469,069 소통지수 407,468 커뮤니티지수 230,229 시장지수 2,620,026 사회공헌지수 160,2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84,91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813,799와 비교하면 31.24% 하락했다.

​2위, 한국비엔씨 ( 대표 최완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1,578 미디어지수 350,991 소통지수 466,108 커뮤니티지수 330,592 시장지수 378,483 사회공헌지수 360,1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7,94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32,277과 비교하면 32.41% 하락했다.

​3위, 클래시스 ( 대표 백승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474 미디어지수 238,093 소통지수 217,075 커뮤니티지수 216,801 시장지수 758,111 사회공헌지수 102,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1,9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54,074와 비교하면 18.01% 상승했다.

​4위, 디오 ( 대표 김진백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545 미디어지수 385,945 소통지수 521,424 커뮤니티지수 264,739 시장지수 309,410 사회공헌지수 49,5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9,5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28,720과 비교하면 21.86% 하락했다.

​5위, 루트로닉 ( 대표 황해령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5,256 미디어지수 262,288 소통지수 251,466 커뮤니티지수 227,325 시장지수 387,158 사회공헌지수 98,0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1,5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31,525와 비교하면 10.4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에스디바이오센서 ( 대표 이효근, 허태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02,758개와 비교하면 14.8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64% 하락, 브랜드이슈 12.76% 하락, 브랜드소통 8.13% 하락, 브랜드확산 22.99% 하락, 브랜드시장 5.85% 하락, 브랜드공헌 5.6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4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3월 27일부터 2022년 4월 27일까지의 67개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브랜드는 에스디바이오센서, 한국비엔씨, 클래시스, 디오, 루트로닉, 피에이치씨, 세종메디칼, 인바디, 엠아이텍, 이오플로우, 유앤아이, 수젠텍, 셀바스AI, 인트로메딕, 엘앤씨바이오, 덴티움, 진시스템, 하이로닉, 미코바이오메드, 비올, 시너지이노베이션, 이루다, 바텍, 인터로조, 레이, 나이벡, 셀루메드, 원익, 엘앤케이바이오, 아이센스, 티앤엘, 피플바이오, 제테마, 뷰웍스, 제놀루션, 제이브이엠, 덴티스, 녹십자엠에스, 솔고바이오, 코렌텍, 지노믹트리, 멕아이씨에스, 신흥, 한컴라이프케어, 세운메디칼, 리메드, 휴비츠, 메디아나, 젠큐릭스, 제노레이, 한스바이오메드, 디알텍, 셀바스헬스케어, 바이오다인, 레이언스, 마이크로디지탈, 아스타, 씨유메디칼, 메타바이오메드, 오스테오닉, 이노테라피, 디알젬, 지티지웰니스, 피제이전자, 원바이오젠, 켈스, 오스템임플란트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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