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정수기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SK매직 정수기
[빅데이터투데이] 정수기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SK매직 정수기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4.2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기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SK매직 정수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3월 26일부터 2022년 4월 26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12,984,2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3월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13,775,329개와 비교하면 5.74% 줄어들었다.

​2020년 기준 국내 정수기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산된다. 정수기는 1940년대 미 해군에 의해 개발된 것이 시초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68년 첫 상품화된 이래 19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정수기 시장은 역삼투압과 직수형 제품으로 양분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정수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2년 4월 정수기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LG전자, SK매직, 브리타, 청호나이스, 삼성전자, 웰스, 현대큐밍, 3M, 위닉스, 아쿠아, 퓨리얼, 필립스, 워터피아, 세스코, 에버퓨어, 파라곤, 카타딘, 라이카, 컬리건 정수기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코웨이 정수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984,732 소통지수 934,627 커뮤니티지수 1,163,3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82,67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70,481과 비교하면 6.09% 하락했다.

​2위, LG전자 정수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407,837 소통지수 504,983 커뮤니티지수 929,4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2,26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12,325와 비교하면 9.23% 하락했다.

​3위, SK매직 정수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491,626 소통지수 422,744 커뮤니티지수 678,2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2,56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79,951과 비교하면 7.07% 상승했다.

​4위, 브리타 정수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710,290 소통지수 433,922 커뮤니티지수 432,3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6,53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33,598과 비교하면 16.31% 하락했다.

​5위, 청호나이스 정수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504,212 소통지수 411,169 커뮤니티지수 407,8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3,25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79,765와 비교하면 3.2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정수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 정수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 브랜드는 아이콘 정수기, AIS 정수기 3.0 아이오케어(IoCare)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혁신적인 정수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4월 정수기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13,775,329개와 비교하면 5.7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5% 하락, 브랜소통 3.71% 하락, 브랜드확산 4.47%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정수기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3월 26일부터 2022년 4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한 정수기 브랜드는 코웨이, LG전자, SK매직, 브리타, 청호나이스, 삼성전자, 웰스, 현대큐밍, 3M, 위닉스, 아쿠아, 퓨리얼, 필립스, 워터피아, 세스코, 에버퓨어, 파라곤, 카타딘, 라이카, 컬리건 정수기 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