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3월 25일부터 2022년 4월 25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508,19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8,124,857개와 비교하면 7.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4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페넬로페, 팸퍼스, 하기스, 마미포코, 나비잠, 리베로, 애플크럼비, 슈퍼대디, 군, 킨도, 보솜이, 쿠잉, 밤보, 모모래빗, 케이맘, 메리즈, 슈베스, 네띠, 네이쳐러브메레, 네추럴블라썸, 밤부베베, 대디베이비, 베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919 소통지수 324,429 커뮤니티지수 450,6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9,9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64,142와 비교하면 11.52% 하락했다.
2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570 소통지수 339,976 커뮤니티지수 324,8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6,43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50,062와 비교하면 12.49% 하락했다.
3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964 소통지수 316,790 커뮤니티지수 386,6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2,40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61,910과 비교하면 2.13% 상승했다.
4위, 마미포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705 소통지수 140,033 커뮤니티지수 343,4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6,16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99,450과 비교하면 2.22% 하락했다.
5위, 나비잠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765 소통지수 148,459 커뮤니티지수 239,4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7,67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05,586과 비교하면 42.8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8,124,857개와 비교하면 7.5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63% 하락, 브랜드 소통 4.44% 하락, 브랜드 확산 10.7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4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체험하다, 안전하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팬티 기저귀, 아기 기저귀, 여름 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5.03%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3월 25일부터 2022년 4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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