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종이목재 상장기업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국일제지
[빅데이터투데이] 종이목재 상장기업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국일제지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4.2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국일제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3월 25일부터 2022년 4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57,5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91,643개와 비교하면 18.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2년 4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솔제지, 깨끗한나라, 국일제지, 해성산업, 무림P&P, 무림SP, 영풍제지, 성창기업지주, 무림페이퍼, 페이퍼코리아, 감성코퍼레이션, SUN&L, 한솔PNS 순이었다.

​1위, 한솔제지 ( 대표 한철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710 미디어지수 420,726 소통지수 528,128 커뮤니티지수 506,940 시장지수 801,679 사회공헌지수 102,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7,92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99,581과 비교하면 3.53% 상승했다.

​2위, 깨끗한나라 ( 대표 최현수, 김민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785 미디어지수 448,469 소통지수 593,118 커뮤니티지수 591,781 시장지수 406,004 사회공헌지수 101,0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6,1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94,370과 비교하면 8.80% 상승했다.

​3위, 국일제지 ( 대표 최우식, 이용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5,457 미디어지수 304,295 소통지수 407,688 커뮤니티지수 236,607 시장지수 924,289 사회공헌지수 136,5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4,89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30,450과 비교하면 2.65% 상승했다.

​4위, 해성산업 ( 대표 정한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695 미디어지수 122,310 소통지수 167,757 커뮤니티지수 462,286 시장지수 816,725 사회공헌지수 64,3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0,0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91,681과 비교하면 12.47% 상승했다.

​5위, 무림P&P ( 대표 이도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535 미디어지수 245,291 소통지수 252,181 커뮤니티지수 113,048 시장지수 763,279 사회공헌지수 105,2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6,55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10,825와 비교하면 60.8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솔제지 ( 대표 한철규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91,643개와 비교하면 18.4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38% 상승, 브랜드이슈 32.31% 상승, 브랜드소통 22.18% 상승, 브랜드확산 6.83% 상승, 브랜드시장 5.40% 상승, 브랜드공헌 53.4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4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3월 25일부터 2022년 4월 25일까지의 13개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