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3월 21일부터 2022년 4월 21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4,867,50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7,247,409개와 비교하면 32.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2022년 4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라엘, 좋은느낌, 유기농본, 화이트, 한나패드, 라네이처, 바디피트, 순수한면, 리버티, 쏘피, 오드리선, 청담소녀, 콜만, 허브데이, 라라문, 내츄럴코튼, 나트라케어, 예지미인, 뷰코셋, 잇츠미, 위스퍼, 슈베스, 앨리스, 마로메라, 29데이즈, 네띠, 잇츠마인 생리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40 소통지수 359,742 커뮤니티지수 344,7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1,32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05,365와 비교하면 27.26% 하락했다.
2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3,313 소통지수 299,452 커뮤니티지수 297,7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0,50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62,556과 비교하면 33.46% 하락했다.
3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11 소통지수 231,103 커뮤니티지수 188,2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2,9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10,765와 비교하면 37.68% 하락했다.
4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01 소통지수 173,777 커뮤니티지수 217,0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8,71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36,552와 비교하면 44.51% 하락했다.
5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41 소통지수 186,030 커뮤니티지수 114,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8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86,429와 비교하면 45.4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7,247,409개와 비교하면 32.8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83% 하락, 브랜드 소통 15.66% 하락, 브랜드 확산 44.5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4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신뢰하다, 부드럽다, 추천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팬티라이너, 유기농 생리대, 순면 생리대'이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41%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3월 21일부터 2022년 4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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