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사이버대학교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고려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투데이] 사이버대학교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고려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4.2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3월 21일부터 2022년 4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776,98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4,989,208개와 비교하면 20.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1년 평판 알고리즘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평가와 소비자평가를 강화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2022년 4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고려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37,095 미디어지수 333,362 소통지수 710,667 커뮤니티지수 615,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6,94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26,287과 비교하면 3.32% 상승했다.​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671,419 미디어지수 542,908 소통지수 423,214 커뮤니티지수 543,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0,9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468,672와 비교하면 37.12% 하락했다.​​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75,022 미디어지수 310,711 소통지수 393,628 커뮤니티지수 177,4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6,84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88,854와 비교하면 18.56% 하락했다.​

​4위, 국제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804 미디어지수 88,190 소통지수 516,762 커뮤니티지수 562,4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6,16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66,114와 비교하면 37.27% 상승했다.​

​5위, 서울디지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46,559 미디어지수 287,404 소통지수 278,971 커뮤니티지수 248,0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0,99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59,946과 비교하면 24.0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고려사이버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4,989,208개와 비교하면 20.8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00% 하락, 브랜드이슈 20.81% 하락, 브랜드소통 18.91% 하락, 브랜드확산 28.2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3월 21일부터 2022년 4월 21일까지의 19개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