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건축제품 상장기업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삼목에스폼, 2위 덕신하우징, 3위 금강공업
[빅데이터투데이] 건축제품 상장기업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삼목에스폼, 2위 덕신하우징, 3위 금강공업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4.2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덕신하우징 3위 금강공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3월 20일부터 2022년 4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98,8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76,386개와 비교하면 14.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덕신하우징, 금강공업, 국영지앤엠, 이건홀딩스, 정산애강, 뉴보텍, 프럼파스트, 와토스코리아, 제일테크노스, 대림B&Co, 대림통상, 윈하이텍 순이었다.

​1위,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550 미디어지수 127,340 소통지수 260,995 커뮤니티지수 223,727 시장지수 854,0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9,63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89,261과 비교하면 13.70% 상승했다.

​2위, 덕신하우징 ( 대표 최영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048 미디어지수 124,600 소통지수 152,411 커뮤니티지수 314,583 시장지수 202,9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3,5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14,446과 비교하면 5.83% 상승했다.

​​3위, 금강공업 ( 대표 전장열, 이범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85,381 미디어지수 94,732 소통지수 167,627 커뮤니티지수 143,303 시장지수 576,5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7,55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21,978과 비교하면 4.46% 상승했다.

​​4위, 국영지앤엠 ( 대표 최재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629 미디어지수 134,121 소통지수 182,713 커뮤니티지수 172,761 시장지수 125,6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8,9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00,366과 비교하면 45.67% 상승했다.

​​5위, 이건홀딩스 ( 대표 안기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277 미디어지수 91,463 소통지수 156,035 커뮤니티지수 89,836 시장지수 228,7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31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25,436과 비교하면 22.0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76,386개와 비교하면 14.2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73% 상승, 브랜드이슈 9.36% 상승, 브랜드소통 12.76% 상승, 브랜드확산 33.10% 상승, 브랜드시장 4.8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4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3월 20일부터 2022년 4월 20일까지의 13개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