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바디로션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앙방, 2위 뉴트로지나, 3위 비오템
[빅데이터투데이] 바디로션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앙방, 2위 뉴트로지나, 3위 비오템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4.1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2위 뉴트로지나 3위 비오템 순으로 분석되었다.

​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3월 19일부터 2022년 4월 19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2,638,5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4,875,173개와 비교하면 15.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2022년 4월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뉴트로지나, 비오템, 더마비, 피지오겔, 세타필, 아비노, 니베아, 록시땅, 밀크바오밥, 빅토리아시크릿, 바이레도, 사봉, 해피바스, 쿤달, 부케가르니, 도브, 르라보, 엘리자베스아덴, 바이오더마, 바디판타지, 몰튼브라운, 카밀, 롤리타렘피카, 필로소피, 랑방, 배스앤바디웍스, 유세린, 더프트앤도프트, 프리메라 바디로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앙방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788 소통지수 329,600 커뮤니티지수 317,8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2,196이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90,662와 비교하면 12.97% 하락했다.

​2위, 뉴트로지나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288 소통지수 216,858 커뮤니티지수 288,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5,784가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29,801과 비교하면 12.26% 하락했다.

​3위, 비오템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799 소통지수 166,110 커뮤니티지수 390,4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9,330이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02,820과 비교하면 11.46% 하락했다.

​4위, 더마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1,363 소통지수 207,648 커뮤니티지수 256,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5,916이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53,205와 비교하면 18.60% 하락했다.

​5위, 피지오겔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056 소통지수 149,295 커뮤니티지수 417,4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9,779가 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58,188과 비교하면 11.4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앙방 바디로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바디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4,875,173개와 비교하면 15.0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0.00% 하락, 브랜드 소통 13.67% 하락, 브랜드 확산 12.2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3월 19일부터 2022년 4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