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자동차보험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삼성화재, 2위 캐롯손해보험, 3위 KB손해보험
[빅데이터투데이] 자동차보험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삼성화재, 2위 캐롯손해보험, 3위 KB손해보험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4.15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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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캐롯손해보험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15일부터 2022년 4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740,403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3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지수 16,691,167개와 비교하면 6.2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2년 4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이었다.

​1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47,727 미디어지수 595,154 소통지수 314,820 커뮤니티지수 863,3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1,0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32,357과 비교하면 8.03% 하락했다.

​2위, 캐롯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900,577 미디어지수 260,918 소통지수 608,114 커뮤니티지수 618,5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8,11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61,649와 비교하면 52.92% 상승했다.

​3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29,476 미디어지수 327,358 소통지수 664,031 커뮤니티지수 576,7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7,56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79,916과 비교하면 17.85% 상승했다.

​4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577 미디어지수 224,532 소통지수 518,101 커뮤니티지수 723,6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5,8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79,760과 비교하면 11.14% 상승했다.

​5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577 미디어지수 408,341 소통지수 247,764 커뮤니티지수 751,5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7,23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67,725와 비교하면 15.6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자동차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지수 16,691,167개와 비교하면 6.2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65% 상승, 브랜드이슈 0.39% 하락, 브랜드소통 29.84% 상승, 브랜드확산 1.23%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자동차보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3월 15일부터 2022년 4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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