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앤비즈, 여주일자리센터의 ‘유튜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 성료
소셜앤비즈, 여주일자리센터의 ‘유튜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 성료
  • 김진선
    김진선
  • 승인 2022.04.01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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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SNS와 메타보버스 플랫폼인 유튜브와 제페토 크리에이터 되기

소셜앤비즈(윤성임 대표)는 여주일자리센터에서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여주시 관내 구직자를 대상으로하는 2022년 ’여주일자리센터와 함께하는 유튜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여주일자리센터, 유튜브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정
여주일자리센터, 유튜브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정

이번 교육의 목표는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유튜브와 SNS형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활용한 ‘유튜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으로 유튜브 채널 운영 실전 및 제페토를 활용한 유튜브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제페토 아이템 크리에이터 중심 실전 교육으로 취업 및 창업 및 활동을 지원하는 데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백만 유튜버의 교과서’ 공동 저자인 한국메타버스연구원의 지도교수인 윤성임 메타버스전문강사가 초청되어 유튜브 브랜드 채널 개설부터 유튜브 스튜디오 운영까지, 스마트폰 영상 편집, 제페토를 활용한 숏폼 콘텐츠 등 다양한 SNS 콘텐츠 제작, 제페토 아이템 크리에이터 제작 및 수익창출, 메타버스 플랫폼 젭 체험 및 제작 등 SNS와 메타버스 플랫폼 융합 크리에이터 및 다양한 마케팅 활용 전략 교육 내용으로 교육생들의 호응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여성, 신중년, 중장년, 소상공인, 농어축산인 등의 온라인(SNS)마케팅교육, 창업교육, 디지털역량교육을 연구하고 있는 메타버스전문강사 윤성임은 “메타버스시대가 도래했다. 이미 우리는 유튜브 등 SNS플랫폼을 활용하여 메타버스의 라이프로깅 삶을 살고 있다. 메타버스 세상에서는 더욱 NFT와 함께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또한 긱 경제(Gig Economy) 흐름에 누구나 자신의 일상은 물론 역량과 경험을 다양한 플랫폼에 콘텐츠화하여 1인기업 등 창직과 창업을 할 수 있는 디지털전환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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