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홈플러스 2위 이마트 3위 코스트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3월 1일부터 2022년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7,811,015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018,763개와 비교하면 19.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브랜드의 확산 크기, 사회에 대한 공헌지표로 측정된다.
2022년 4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홈플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8,566 미디어지수 1,364,441 소통지수 1,709,590 커뮤니티지수 2,352,408 사회공헌지수 223,0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33,60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901,705와 비교하면 5.62% 상승했다.
2위, 이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0,848 미디어지수 1,312,767 소통지수 1,422,055 커뮤니티지수 1,973,393 사회공헌지수 229,1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5,46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571,063과 비교하면 11.59% 하락했다.
3위, 코스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916,719 미디어지수 812,057 소통지수 1,367,107 커뮤니티지수 1,244,436 사회공헌지수 11,1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9,4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579,923과 비교하면 43.74% 하락했다.
4위, 롯데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776,130 미디어지수 796,992 소통지수 769,052 커뮤니티지수 1,067,812 사회공헌지수 123,7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36,7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64,404와 비교하면 30.97% 하락했다.
5위, 하나로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95,534 미디어지수 133,977 소통지수 135,485 커뮤니티지수 163,635 사회공헌지수 53,4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14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39,448과 비교하면 29.9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홈플러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형마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에서 지난 3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018,763개와 비교하면 19.1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2.81% 상승, 브랜드이슈 2.59% 상승, 브랜드소통 20.09% 상승, 브랜드확산 5.51% 하락, 브랜드공헌 12.16%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기업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대형마트 2022년 4월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