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백화점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빅데이터투데이] 백화점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4.01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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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1일부터 2022년 4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6,359,9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540,655개와 비교하면 2.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4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대구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68,160 미디어지수 379,348 소통지수 475,455 커뮤니티지수 424,688 사회공헌지수 52,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0,10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03,599와 비교하면 14.43% 하락했다.

​2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408 미디어지수 325,495 소통지수 547,936 커뮤니티지수 490,238 사회공헌지수 53,0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1,1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31,245와 비교하면 7.77% 하락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528 미디어지수 229,661 소통지수 577,764 커뮤니티지수 474,147 사회공헌지수 45,7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0,86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61,978과 비교하면 8.13% 상승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8,142 미디어지수 48,569 소통지수 176,371 커뮤니티지수 182,780 사회공헌지수 13,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9,21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86,021과 비교하면 24.14% 상승했다.

​5위, 대구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70 미디어지수 20,266 소통지수 111,047 커뮤니티지수 175,894 사회공헌지수 2,5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8,52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6,657과 비교하면 18.7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세계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540,655개와 비교하면 2.7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44% 하락, 브랜드 이슈 2.92% 하락, 브랜드 소통 9.95% 하락, 브랜드 확산 26.36% 상승, 브랜드 공헌 22.49% 상승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7개 백화점 브랜드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대구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이다. ​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2년 3월 1일부터 2022년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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