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안마기 2022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제스파 안마기, 2위 김수자 안마기, 3위 코지마 안마기
[빅데이터투데이] 안마기 2022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제스파 안마기, 2위 김수자 안마기, 3위 코지마 안마기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3.31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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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마기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스파 안마기 2위 김수자 안마기 3위 코지마 안마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마기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의 안마기 브랜드 빅데이터 2,352,23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안마기 브랜드 빅데이터 1,870,271개와 비교하면 25.77% 증가했다.

​안마기는 손으로 안마기를 조정하며 원하는 부위에 대어 조정하는 타입도 있고, 신체에 착용하여 해당 부위만 전문으로 안마하는 안마기도 있다. 내부의 마사지 구동부를 돌려가며 문지르는 효과를 내는 제품도 있고, EMS 패드를 붙여서 근육에 직접적인 저주파 전기자극을 주는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마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3월 안마기 브랜드평판 순위는 제스파, 김수자, 코지마, 오토라, 오아, 메디니스, 오씸, 휴플러스, 세라젬, 브람스, 휴테크, 챔피온, 닥터웰, 클럭, 메디칼드림, 오엘라, 멘토, 808, 보이로, 바나나빌딩, 아텍스, 카스, 휴심, 스마텍스 안마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제스파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87,804 소통지수 144,372 커뮤니티지수 199,5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72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2,081과 비교하면 26.21% 상승했다.

​2위, 김수자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91,091 소통지수 87,843 커뮤니티지수 110,1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06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6,352와 비교하면 40.08% 상승했다.

​3위, 코지마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44,675 소통지수 66,510 커뮤니티지수 135,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54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8,749와 비교하면 24.05% 상승했다.

​4위, 오토라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44,095 소통지수 40,651 커뮤니티지수 126,3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07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755와 비교하면 916.98% 상승했다.

​​5위, 오아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42,548 소통지수 50,796 커뮤니티지수 72,7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12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3,697과 비교하면 46.1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안마기 브랜드 분석결과, 제스파 안마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마기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안마기 브랜드 빅데이터 1,870,271개와 비교하면 25.7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13% 상승, 브랜드소통 22.47% 상승, 브랜드확산 32.6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안마기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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