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전기장비 상장기업 2022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보성파워텍, 2위 LS, 3위 대한전선
[빅데이터투데이] 전기장비 상장기업 2022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보성파워텍, 2위 LS, 3위 대한전선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3.31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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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보성파워텍 2위 LS 3위 대한전선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44,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48,680개와 비교하면 18.7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보성파워텍, LS, 대한전선, 현대일렉트릭, 효성중공업, 대원전선, 이화전기, 광명전기, LSELECTRIC, 서전기전, 일진전기, 비츠로테크, 선도전기, 대한광통신, 일진홀딩스, 비나텍, 제일전기공업, LS전선아시아, 지엔씨에너지, 세명전기, 가온전선, 제룡전기, 제룡산업, KBI메탈, 피앤씨테크 순이었다.

​1위, 보성파워텍 ( 대표 임재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1,790 미디어지수 1,263,277 소통지수 1,087,459 커뮤니티지수 1,115,709 시장지수 283,924 사회공헌지수 70,7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32,9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00,090과 비교하면 288.04% 상승했다.

​​2위, ​LS ( 대표 명노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250 미디어지수 767,734 소통지수 764,883 커뮤니티지수 1,321,505 시장지수 1,241,200 사회공헌지수 145,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6,02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74,605와 비교하면 12.87% 상승했다.

​3위, 대한전선 ( 대표 나형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665 미디어지수 807,103 소통지수 442,646 커뮤니티지수 350,452 시장지수 897,180 사회공헌지수 80,9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2,03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515,234와 비교하면 32.85% 하락했다.

​4위, 현대일렉트릭 ( 대표 조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765 미디어지수 275,964 소통지수 287,126 커뮤니티지수 670,479 시장지수 541,529 사회공헌지수 143,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0,86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76,168과 비교하면 6.01% 상승했다.

​5위, 효성중공업 ( 대표 요코타타케시, 양동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605 미디어지수 366,242 소통지수 314,454 커뮤니티지수 403,800 시장지수 419,251 사회공헌지수 161,6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9,96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11,207과 비교하면 0.9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보성파워텍 ( 대표 임재황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48,680개와 비교하면 18.7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66% 상승, 브랜드이슈 27.87% 상승, 브랜드소통 20.56% 상승, 브랜드확산 36.02% 상승, 브랜드시장 6.07% 하락, 브랜드공헌 1.8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3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의 25개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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