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바디워시 2022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도브 바디워시, 2위 앙방 바디워시, 3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빅데이터투데이] 바디워시 2022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도브 바디워시, 2위 앙방 바디워시, 3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3.3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바디워시 2위 앙방 바디워시 3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30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0,413,44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148,496개와 비교하면 14.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3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도브, 앙방, 해피바스, 이솝, 러쉬, 조말론, 온더바디, 일리윤, 록시땅, 더바디샵, 비욘드, 닥터브로너스, 우르오스, 바이오가, 쿤달, 아비노, 스킨유, 벨먼, 몰튼브라운, 샤워메이트, 세타필, 닥터바이오, 살림백서, 데메테르, 야다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407 소통지수 287,988 커뮤니티지수 237,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9,2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83,420과 비교하면 15.15% 하락했다.

​​2위, 앙방 ​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319 소통지수 313,128 커뮤니티지수 313,1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4,6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91,655와 비교하면 14.82% 하락했다.

​​​3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450 소통지수 201,949 커뮤니티지수 206,8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9,22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05,644와 비교하면 2.04% 하락했다.

​​4위, 이솝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866 소통지수 239,429 커뮤니티지수 254,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6,80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70,885와 비교하면 23.08% 하락했다.

​​​5위, 러쉬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081 소통지수 176,717 커뮤니티지수 205,0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8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32,058과 비교하면 26.9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바디워시 브랜드 분석결과,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148,496개와 비교하면 14.2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13% 하락, 브랜드 소통 13.48% 하락, 브랜드 확산 18.0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워시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