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레깅스 2022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안다르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빅데이터투데이] 레깅스 2022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안다르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3.23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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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깅스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다르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20년 7620억원으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2월 23일부터 2022년 3월 23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7,796,26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7,779,669개와 비교하면 0.2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깅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레깅스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3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안다르, 젝시믹스, 나이키, 아디다스, 룰루레몬, 탑텐, 뉴발란스, 데상트, 푸마, 디스커버리, 언더아머, 유니클로, 노스페이스, 비너스, 휠라, 세컨스킨, 윈드스카프, 지오다노, 컬럼비아, 로라로라, 프로스펙스, 아키클래식, 스케쳐스, 르까프, 아식스, 스파오, 스팽스, 르꼬끄스포르티브, 프런투라인, 씨엘코코 레깅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안다르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641 소통지수 218,282 커뮤니티지수 443,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8,41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37,435와 비교하면 12.91% 상승했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08,492 소통지수 248,393 커뮤니티지수 213,2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0,1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01,143과 비교하면 7.65% 상승했다.

​​3위, 나이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951 소통지수 188,857 커뮤니티지수 306,8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9,6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89,829와 비교하면 24.26% 하락했다.

​​4위, 아디다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350 소통지수 140,708 커뮤니티지수 373,2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6,30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94,640과 비교하면 13.63% 하락했다.

​​5위, 룰루레몬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838 소통지수 78,773 커뮤니티지수 192,9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4,57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54,932와 비교하면 8.8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안다르 레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깅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7,779,669개와 비교하면 0.2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39% 상승, 브랜드 소통 9.57% 상승, 브랜드 확산 4.8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레깅스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2월 23일부터 2022년 3월 23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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