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일부터 2022년 3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6,540,6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352,883개와 비교하면 2.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3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45,808 미디어지수 356,722 소통지수 787,941 커뮤니티지수 460,869 사회공헌지수 52,2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3,59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63,640과 비교하면 12.88% 상승했다.
2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51,992 미디어지수 349,214 소통지수 519,980 커뮤니티지수 387,810 사회공헌지수 22,2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1,24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21,507과 비교하면 0.51% 상승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13,896 미디어지수 252,459 소통지수 494,282 커뮤니티지수 356,126 사회공헌지수 45,2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1,97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27,547과 비교하면 4.29% 하락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6,678 미디어지수 51,960 소통지수 189,351 커뮤니티지수 64,760 사회공헌지수 13,2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02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1,741과 비교하면 6.71% 상승했다.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97,935 미디어지수 45,154 소통지수 80,258 커뮤니티지수 52,482 사회공헌지수 2,2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04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1,383과 비교하면 4.5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352,883개와 비교하면 2.9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26% 상승, 브랜드 이슈 0.58% 하락, 브랜드 소통 13.46% 상승, 브랜드 확산 0.36% 하락, 브랜드 공헌 32.83% 하락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7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이다.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2년 2월 2일부터 2022년 3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