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유식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솔 이유식 2위 엘빈즈 이유식 3위 베베쿡 이유식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이유식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월 28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의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4,496,73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4,939,632개와 비교하면 8.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이유식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이유식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루솔, 엘빈즈, 베베쿡, 푸드케어, 짱죽, 거버, 맘마밀, 아이배냇, 아이보리, 팜투베이비, 맘스, 올가, 홀레, 아이스푼, 아기밀, 푸드트리, 얼스베스트, 올가홀푸드, 하이웰, 뽀뽀뜨, 쎄라앤맘, 앤쿡, 에어드베어, 코야드 이유식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루솔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788 소통지수 393,176 커뮤니티지수 420,3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2,2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44,334와 비교하면 1.15% 하락했다.
2위, 엘빈즈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244 소통지수 356,095 커뮤니티지수 391,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0,5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69,295와 비교하면 12.04% 하락했다.
3위, 베베쿡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811 소통지수 319,929 커뮤니티지수 357,3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6,0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45,175와 비교하면 10.48% 하락했다.
4위, 푸드케어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33,195 소통지수 68,595 커뮤니티지수 429,3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1,0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83,953과 비교하면 22.35% 하락했다.
5위, 짱죽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74,163 소통지수 138,951 커뮤니티지수 155,7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90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15,497과 비교하면 11.2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루솔 이유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이유식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4,939,632개와 비교하면 8.97%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14% 하락, 브랜드소통 12.00% 하락, 브랜드확산 5.5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이유식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월 28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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