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엘리베이터 2022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빅데이터투데이] 엘리베이터 2022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1.2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2월 26일부터 2022년 1월 26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1,504,90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516,954개와 비교하면 0.79% 줄어들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국내 승강기 시장규모는 약 4조원으로 세계적인 승강기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 엘리베이터, 오티스 엘리베이터,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쉰들러 엘리베이터, 히타치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335 소통지수 351,605 커뮤니티지수 279,1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7,08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67,513과 비교하면 4.72% 하락했다.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41 소통지수 62,029 커뮤니티지수 93,3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41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6,579와 비교하면 4.49% 상승했다.

​3위,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65 소통지수 42,734 커뮤니티지수 62,6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76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5,328과 비교하면 7.53% 상승했다.

​4위,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93 소통지수 15,117 커뮤니티지수 62,3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7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5,550과 비교하면 16.18% 상승했다.

​​5위, 쉰들러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1 소통지수 8,729 커뮤니티지수 31,7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95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0,049와 비교하면 14.7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분석결과, 현대 엘리베이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현대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진화하는 도시 건축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가장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한 이동 경험을 선사하기 위하여,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등 승강기 분야에서 최고의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70여개의 국내와 해외사업장을 운영하여, 최고의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세계로 도약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516,954개와 비교하면 0.7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7% 하락, 브랜드소통 3.11% 하락, 브랜드확산 2.7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엘리베이터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2월 26일부터 2022년 1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